알라딘 전자책

검색
집밥이 편해지는 명랑쌤 비법 밑반찬 - 한 번에 넉넉히 만들어 일주일 편하게 먹기 (커버이미지)
알라딘

집밥이 편해지는 명랑쌤 비법 밑반찬 - 한 번에 넉넉히 만들어 일주일 편하게 먹기

레시피팩토리

명랑쌤(이혜원) (지은이)

2020-04-16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집밥의 시대. 삼시 세끼는 물론 도시락까지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돌아서면 음식 준비에 설거지까지. 피로감도 커지기 마련이지요. 그렇다면 집밥을 좀 더 편하게 준비할 순 없을까요?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밑반찬'입니다. 저장 기간이 길기 때문에 넉넉히 만들었다가 밥상 차릴 때, 도시락 쌀 때 그냥 담기만 하면 되니까요. 잘게 썰어 주먹밥, 볶음밥, 비빔밥 등의 재료로 활용해도 되니, 집밥이 훨씬 편해지지요.

하지만 베테랑 주부들도 이야기하듯, 밑반찬은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은근 어렵고 까다로운 음식입니다. 맛은 기본이고, 풍미와 식감이 마지막까지도 맛있게 유지되어야 밥상에서 환영 받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소문난 밑반찬 가게를 찾고, 유명한 밑반찬 선생에게 배우려 하지요.

<집밥이 편해지는 명랑쌤 비법 밑반찬>은 냉장고에 보관해도 한결같이 맛있는 밑반찬 비법으로 유명한 명랑쌤(이혜원 선생님)의 요리책이에요. 한 번 수업을 듣기 위해 서너 달은 대기해야 할 정도로 인기 만점인 요리 선생님이자 요리 좀 하는 주부, 파워 인플루언서, 외식업 종사자들의 한식 스승으로도 잘 알려진 분이랍니다.

이 책은 명랑쌤의 비법을 빠짐 없이 전달하기 위해 밑반찬 만들 때 가장 많이 쓰는 볶음, 조림, 절임, 무침의 4가지 조리법으로 구분해 밑반찬을 소개했어요. 각 조리법마다 꼭 기억해야 할 비법을 맨 앞에 정리했고, 이어 다양한 레시피를 알려 드렸답니다. 모든 밑반찬 레시피에도 명랑쌤 비법은 물론 적절한 보관기간, 맵지 않게 조리하는 팁, 다른 요리로 변신시키는 아이디어 등을 깨알 같이 다루었어요.

언제든 참고할 수 있게 기본 가이드 코너를 만들어 밑반찬에 많이 쓰는 건어물(멸치, 새우 등), 단단한 채소(연근, 우엉, 마늘종 등), 말린 채소(시래기, 고사리 등)의 특징, 고르는 법, 보관법 등을 소개했어요. 밑반찬 맛내기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양념들도 자세히 알려 드렸지요.

마지막으로, 소장가치와 실용성을 높이기 위해 끝까지 맛있게 먹는 밑반찬 보관법, 함께 만들면 어울리는 밑반찬 세트들, 넉넉히 만들어 두고 활용하는, 수강생들이 극찬한 명랑쌤 만능 양념들도 소개했답니다.

반찬이 필요한 순간이면, 언제든 뒤적이게 될 집밥 실전서. 지금껏 요리가, 집밥이 어렵고 부담되었던 분들이라면 이 책을 활용해보세요. 집밥이 쉬워집니다.

■ 이 책 200% 활용법
"삼시 세끼에 도시락까지 집밥 준비가 힘들다면?
이 책을 활용해 집밥을 더 편하게, 더 맛있게 준비하세요!"

1. 맛도 어울리고, 함께 만들기도 좋은 밑반찬을 3개씩 묶어 소개했어요. 일주일에 한 번 만들어 매 식사마다 1~3개씩 섞어가며 올려보세요. 식사 준비가 편해집니다.
2. 매콤한 밑반찬은 맵지 않게 만드는 요령을 팁으로 소개했어요.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거나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참고해 만드세요.
3. 처음 만든 그 맛을 잘 유지하기 위한 비법들을 볶음, 조림, 절임, 무침 각 챕터 앞에 소개했고, 각 레시피에도 적었으니 요리 전에 꼭 챙겨보세요.
4. 밑반찬은 보관도 중요합니다.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보관법을 담았고, 냉장고에서 꺼내 전자레인지로 데워 먹으면 맛있는 밑반찬은 목차에 표시했으니 확인하세요.
5. 밑반찬에 고기나 생선만 구워 곁들여도 푸짐한 밥상이 됩니다. 만능 양념으로 후다닥 만든 일품 반찬을 더해도 좋고요. 명랑쌤이 고기와 생선 맛있게 굽는 노하우, 수강생들이 칭찬한 만능 양념 6가지도 알려주었어요.

■ 추천사
"대기 없이는 수강하기 어렵다는 명랑쌤의 한식 쿠킹 클래스!
쟁쟁한 수강생들 모두가 이 책을 기다렸습니다!"

마카롱여사 님(파워 인스타그래머 @mrs_macarons)
- 명랑쌤 레시피는 가족들 반응이 좋아서 따라 만들고 나면 자신감도 생겨요. 평소 한식을 즐겨 먹고, 명랑쌤의 요리수업을 듣는 학생으로서 밑반찬 책을 기다렸어요.

조진숙 님(엄마사랑, 총각네 야채가게 마케팅 이사)
- 똑 떨어지는 레시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세심한 꿀팁까지! 주방에 잘 모셔두고 써먹을 요리 비책이 될 거예요.

김봉찬 님(한가람 한정식 대표)
- 한식당 운영에 밑바탕이 되는 명랑쌤의 레시피예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비법으로 가득한 믿고 보는 반찬책이 될 것 같아요.-

문원식 님(조선호텔 셰프) - 요리 선생님들의 선생님, 명랑쌤!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요리가 가득한, 명랑쌤의 내공이 느껴질 요리책! 기대됩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